김갱환
맨땅에 코딩
김갱환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239)
    • ⁂ 맨땅에 코딩 (11)
      • : Story (3)
      • : MiniProject 'MyWeb' (1)
      • : Final Project (5)
      • : Josa-Moa 한국어 조사 처리 프로젝트 (1)
    • —————Frontend——————————————.. (0)
    • ⁂ HTML (10)
      • : 기본 익히기 (10)
    • ⁂ CSS (15)
      • : 기본 익히기 (15)
    • ⁂ Java Script (32)
      • : 기본 익히기 (28)
      • :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1)
      • : 연습 문제 (3)
    • ⁂ jQuery (11)
      • : 기본 익히기 (11)
    • ⁂ Bootstrap (3)
      • : 기본 익히기 (3)
    • ⁂ TailWind CSS (1)
    • ⁂ AJAX (5)
      • : 기본 익히기 (5)
    • ⁂ Vue.js (3)
      • : 기본 익히기 (3)
    • —————DB : Data Base————————.. (0)
    • ⁂ Oracle DB (27)
      • : 기본 익히기 (24)
      • : 연습 문제 (3)
    • ⁂ MyBatis Framework (15)
      • : 기본 익히기 (15)
    • —————Backend———————————————.. (0)
    • ⁂ Java (62)
      • : 기본 익히기 (42)
      • : JDBC - Java DataBase Conn.. (4)
      • : Crawling (2)
      • : 독학으로 공부하기(과거) (11)
      • : 연습문제 (3)
    • ——————Web————————————————— (0)
    • ⁂ JSP (28)
      • : 기본 익히기 (28)
    • ⁂ Spring FrameWork (15)
      • : Legacy Project (1)
      • : 기본 익히기(Boot 기반) (14)
    • ——————————————————————— (0)
    • ⁂ Error Note (1)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인기 글

태그

  • 자바공부
  • 백앤드
  • 코딩 #코딩공부 #프론트앤드 #백앤드 #풀스택개발자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httperror
  • ErrorPage
  • 개발자
  • HTML공부
  • 코딩 #코딩공부 #상수 #리터럴 #형변환 #개발자 #자바 #자바공부 #자바독학
  • 풀스택
  • web.xml수정
  • http에러메세지
  • 프론트앤드
  • 연산자 #기본연산자 #코딩 #자바 #독학 #자바공부 #자바연산자
  • 코딩
  • 자바
  • 코딩공부
  • 코딩공부 #코딩 #자바 #자바독학 #자바공부 #개발자 #프론트앤드 #백앤드 #풀스택
  • 비트연산자 #코딩공부 #자바공부 #코딩 #자바 #프로그래밍 #개발자
  • 코딩공부 #자바공부

최근 댓글

최근 글

티스토리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김갱환
⁂ Java Script/: 기본 익히기

[JS] #2-5 매스 객체(math)

⁂ Java Script/: 기본 익히기

[JS] #2-5 매스 객체(math)

2022. 8. 4. 15:57

1. 편리한 게 좋아

 

 매스(math).

 그렇다. 수학이다.

 왜 수학이란 말이 붙었을까?

 

 사람들에겐 모두가 통용할 수 있는 데이터들이 있다.

 예를 들어 올해가 몇 년도인지 라던가, 몇 월이라던지 라던가, -3의 절대값은 3이라던가.

 이런 것들을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각자만의 완성된 소스로 갖고 있다.

 (각각의 언어에선 다르게 불리긴 하지만 기능은 같다)

 

 앞에서 연습했던 절대값을 구하거나, 최대값을 구하거나 하는 것도 Math 객체를 이용하면 손쉽게 구할 수 있다.

 

 

2. Math 객체 알아보기

 

 Math 객체의 기본 문법은 아래와 같다.

Math.속성(자료)

 

 아래의 코드를 보면서 다양한 Math 객체가 쓰이는 모습을 살펴봐보자.

document.write(Math.abs(-3));         // 절대값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max(7, 5, 9));     // 최대값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min(-7, -5, -9));   // 최소값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pow(2,4));          // 2의 4승
document.write("<hr>");

// 소수점 반올림
document.write(Math.round(4.9));        // 5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round(4.4));        // 4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round(-4.2));        // -4
document.write("<hr>");

// 소수점 올림
document.write(Math.ceil(4.9));        // 5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ceil(4.4));        // 5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ceil(-4.2));        // -4
document.write("<hr>");

// 소수점 버림
document.write(Math.floor(4.9));        // 4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floor(4.4));        // 4
document.write("<hr>");
document.write(Math.floor(-4.2));       // -5
document.write("<hr>");

 

 

3. 자주 쓰이는 Math 객체

 

 1) Math.random()

 무작위의 숫자를 하나 출력시켜주는 객체이다.

 random 값은 수를 뽑아내는 기본 범위를 갖고 있다.

 0.0 <= r < 1

 

 이 때 값은 0.(소숫점 16자리) 의 값으로 출력된다.

 

 그런데 이 범위 이상의 random의 값을 출력하고 싶을 때도 있다.

 그럴 땐 random의 값을 조작해주어야한다.

document.write(parseInt(Math.random()*2));
document.write("<hr>");

 위의 코드를 확인해보면 랜덤 값에 *2를 해주었다.

 그러면 random의 범위가 0 <= r < 2가 된다.

 그 중에서도 정수값만 뽑아내도록 하여서 이 코드는 0 또는 1의 값만 출력되게 된다.

 

 

 중요한 것은 Math 객체를 모두 외우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때에 Math 객체를 떠올리고 찾아서 적용할 수 있는 것이다.

 아래의 사이트를 참조하며 필요한 Math 객체를 잘 찾고 활용해보자.

 

https://www.w3schools.com/js/js_math.asp

 

JavaScript Math Object

W3Schools offers free online tutorials, references and exercises in all the major languages of the web. Covering popular subjects like HTML, CSS, JavaScript, Python, SQL, Java, and many, many more.

www.w3schools.com

 

 

저작자표시 비영리 동일조건

'⁂ Java Script > : 기본 익히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JS] #3-2 제어문 : 반복문(for문, while문, do-while문)  (0) 2022.08.05
[JS] #3-1 제어문 : 조건문(if문, switch-case문)  (0) 2022.08.04
[JS] #2-4 삼항 연산자(ternary operator)  (0) 2022.08.04
[JS] #2-3 JS로 돈을 세어보자(공사중)  (0) 2022.08.04
[JS] #2-2 형 변환(Type Conversion)  (0) 2022.08.04
    '⁂ Java Script/: 기본 익히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JS] #3-2 제어문 : 반복문(for문, while문, do-while문)
    • [JS] #3-1 제어문 : 조건문(if문, switch-case문)
    • [JS] #2-4 삼항 연산자(ternary operator)
    • [JS] #2-3 JS로 돈을 세어보자(공사중)
    김갱환
    김갱환
    코딩의 코자도 모르는 이의 공부 기록장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